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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70 가격 연비 하이브리드 출시할까?

 

 

현대가 제네시스 gv70이 출시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많이 궁금해하시는 gv70의 가격과 연비, 하이브리드 출시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gv70의 장르는 고급 중형 SUV 크로스 오버입니다. 국내에서도 이러한 차를 생산할 수 있다는 것이 매우 반가운 일입니다. 왜냐하면 고급 SUV는 브랜드 선호도가 압도적으로 작용하기에 그동안 벤츠나 BMW 등 유럽 완성차 업계에서 독식을 해왔는데, 제네시스 gv80, gv70의 출시는 어찌보면 국내 자동차 업계의 기술력과 위상이 그만큼 높아졌다는 방증이기도 하고 세계시장을 향한 자심감을 상징하기 때문입니다.

 

'럭셔리 컴팩트 SUV + 세련되고 민첩한 세단 = 제네시스 gv70' 공식을 완성하면서 현대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의 이미지의 탑을 더욱 견고하게 쌓고 있습니다. 

 

gv70 파워트레인은 3가지로 라인업 되었습니다.

  • 2.5L 싱글 터보 엔진
  • 3.5L 트윈 터보 엔진
  • 2.2L 디젤 싱글 터보 엔진

지금부터 제네시스 GV70의 제원과 가격 연비 그리고 하이브리드 출시 여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네시스 GV70 소개


제네시스 GV80에 이어 동생뻘인 GV70을 2020년 12월 출시하였습니다. 사실 GV80의 동생이라기 보다는 덩치가 작은 친구로 봐도 무방해 보입니다. GV시리즈 패밀리룩 디자인도 그러하고, 최첨단 기술 탑재와 옵션 성능을 보았을때 동생같이 보이지는 않고, 같은 학년 친구인데 덩치가 왜소한(?) 정도가 적당한 표현이라고 봅니다. 

 

굳이 GV80과 비교하여 GV70에 빠진것을 찾아보자면,

턴 시그널, 후석 사이드 에어백, 차량 외부소음과 풍절음 등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 도어를 살짝만 닫아도 자동으로 잠기는 고스트 도어 클로징 정도 입니다.

 

하지만 몇가지가 빠졌다고 해도, 경쟁차종인 렉서스 NX, BMW X3, 벤츠 GLC, 볼보 XC60, 인피니티 QX50 등과 밀리지 않고 첨단 사양이 GV70을 더욱 빛나게 합니다.

 

우선 실내에 착석했을때 보이는 인테리어는 국산차가 맞나 싶을 정도로 고급스럽고,

다이얼식 변속기, 14.5인치 터치 스크린,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카페이 연동 지문인증 시스템, 레이더 센서 어드밴스드 승객 알림 기술 등 현대차의 모든 최신 기술을 다 집어 넣었습니다. 

 

다음은 차량 사이즈입니다.

- 전장 4,715mm

- 전폭 1,910mm

- 전고 1,630mm

- 축거 2,875mm

 

사이즈를 보면 아시겠지만, 제네시스 gv70의 차체 크기는 싼타페보다 작습니다. 컴팩드 럭셔리 SUV라는 말이 딱 맞는데요. 하지만 실내는 동급차량들 보다 넉넉하고, 고급스러움은 경쟁차종에 전혀 밀리지 않습니다.

 

그럼 이렇게 눈에 보이는 것만 첨단화가 되었냐? 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보이지 않는 차량 내부에도 신기술이 대거 투입되었습니다. 

 

 

다음은 제네시스 GV70의 심장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네시스 GV70 성능


GV70의 파워트레인은 3가지입니다.

 

스마트스트림 G2.5 T-GDI I4

- 2.5L(2,497cc) 가솔린 터보 엔진

- 8단 자동변속기

- 후륜구동/4륜구동

- 최고출력 304ps

- 최대토크 43.0kgm

- 18인치 휠 타이어

- 복합연비 9.2~10.8Km/L

 

 

스마트스트림 G3.5 T-GDI V6

- 3.5L(3,470cc) 가솔린 V6 터보 엔진

- 8단 자동변속기

- AWD구동(4륜) - 듀얼링크 맥퍼슨 스트럿

- 최고출력 380ps

- 최대토크 54.0kgm

- 19인치, 21인치 휠 타이어

- 복합연비 8.2~8.6km/L

 

 

스마트스트림 G2.2 T-CRDI I4

- 2.2L(2,151cc) 디젤 엔진

- 8단 자동변속기

- 후륜구동/4륜구동

- 최고출력 210ps

- 최대토크 45.0kgm

- 18인치 휠 타이어

- 복합연비 12.0 ~ 13.6km/L

 

가솔린 모델의 경우 고속주행시 터보엔진의 온도가 급상승하기에 주유시 일반유보다는 고급유를 넣는 것을 권장합니다. 

 

 

정부공인 표준연비 및 등급


 

 

 

제네시스 GV70 첨단기술


레이더 타입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

후석 루프 위치에 장착된 레이더 센서로 뒷좌석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자동차 뒷좌석에 탑승한 아이나 애완동물을 방치되는 사고를 방지합니다.

차량 경고음 -> 혼, 비상등 -> SMS 3단계로 알림을 지원하고, 정밀한 감지성능을 적용한 레이더 센서는 움직임이 없이 잠들어 있는 영유아까지 인식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차로변경 보조 기능

앞차와의 간격뿐만아니라 내비게이션 정보를 통해 곡선로에서도 차로 중앙을 유지할수 있도록 하면서 속도 조절 등 수행하는 기능이 적용되었는데, 이는 최근에 나온 신차에 적용이 된 기술이라 새롭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gv70은 한가지 특별함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바로 방향지시등을 넣으면 변경하고자 하는 차로로 자동 변경하는 기능이 탑재되었는데, gv70을 보면 점차 자율주행 시스템 단계가 완성되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

인포테인먼트에 미리 지문을 등록하면 키가 없는 상태에서도 도어를 열고, 지문 인증으로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또한 지문 인증을 통해 카페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카페이란?

제휴 가맹점에서 내비게이션 화면 터치만으로 주유, 주차 요금 등을 결제할 수 있는 간편 결제 시스템입니다.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실제 주행중인 영상 위에 방향이 표시되어 직관적으로 운행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애프터 블로우

여름철 자동차 에어컨에서 냄새가 나는 이유는 에어컨에 남은 응측수로 곰팡이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애프터 블로우 기술은 시동을 끈 후 에어컨 응축수를 건조시키는 것으로 곰팡이 증식을 방지합니다.

 

 

 

제네시스 GV70 가격


현기차 구매시 가장 머리아프게 하는 것은 옵션 선택입니다. 해외차는 그리 복잡하지 않은데, 유독 현기차는 다양한 옵션으로 차량 가격을 저울질하게 합니다. 그런데 제네시스는 다릅니다. 

제네시스는 옵션을 개별로 선택할 수 있지만,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게 파퓰러 패키지를 적용하였습니다.

파퓰러 패키지를 선택하면 개별선택보다 저렴합니다.

 

파퓰러 패키지 1 (4,200,000원)

헤드업 디스플레이(1,300,000원), 하이테크 패키지(1,600,000원),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1(1,800,000원)로 개별로 선택하는 것 보다 50만원이 저렴합니다.

 

 

파퓰러 패키지 2 (7,200,000원)

파퓰러 패키지 I(4,200,000원), 컨비니언스 패키지(1,100,000원),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2(1,500,000원), 2열 컴포트 패키지(700,000원)로 해당 옵션을 개별로 구매할때보다 80만원 저렴합니다.

 

파퓰러 패키지는 1, 2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2.5 가솔린 기본모델에서 트림별 추가

기본모델인 기솔린 2.5 터보의 가격은 48,800,000원(개별소비세 3.5%적용시 47,910,000원)이고,

기본 가격에서 디젤 2.2는 250만원 추가, 가솔린 3.5터보는 950만원 추가됩니다.

 

트림이 3개라 간단한것 같지만 스포츠 패키지, 휠 타이어, 내장디장인 등 다양한 옵션을 선택이 가능하고, 앞서 설명한 파퓰러 패키지를 활용한다면 할인된 금액으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V70 하이브리드


기아에서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출시하면서 제네시스 SUV 라인업에도 하이브리드 출시를 기대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2021년형 투싼의 경우 계약자의 30%가 하이브리드를 선택했고,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경우 사전계약 첫날 70%가 하이브리드를 차지했습니다. 싼타페는 하이브리드 미적용으로 원성을 많이 듣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볼보는 2021년식부터 순수 내연기관차는 판매를 중단하고 하이브리드 등 친환경 차량만 판매하기로 했고, 렉서스의 경우 하이브리드 판매 비중이 전체의 97%를 차지할 정도입니다.

 

그렇다면 제네시스 라인업에 하이브리드가 추가 될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하이브리드 출시는 어렵다! 입니다.

 

얼마전 북미 제네시스 법인 총괄 담당은 제네시스는 하이브리드를 거치지 않고 전기차로 넘어간다고 밝힌바가 있습니다. 즉, 제네시스는 미래지향적인 완전 전기차 브랜드 이미지로 구축해 나가겠다는 전동화 전략을 추구합니다.

 

하이브리드 종류는 크게 3가지로, 유럽 하이브리드(마일드), 일본 하이브리드(직렬), 국산 하이브리드(병렬)인데요, 국내서 적용 중인 병렬식 하이브리드는 엔진과 변속기에 모터를 탑재하는 방식으로, 1.6, 2.0가솔린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쏘렌토, 투싼 등 SUV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과연 GV70에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할까요? 기존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제네시스에 적용한다면 제네시스 브랜드와 일반 현대차의 경계가 모호해질 수 있기에 완전 새로운 파워트레인을 탑재해야 하는데 쉽지 않아 보이고, 사실상 GV70을 유지할 정도의 경제력이라면 하이브리드의 효율적인 연비는 그닥 메리트는 없어보입니다.

 

만약 GV70 하이브리드가 출시된다면 2.0 및 2.5 가솔린 터보엔진 + 전동모터 파워트레인이 적용된 모델이 나와야 차별화된 제네시스 라인업이 가능합니다.

 

한편 제네시스는 G80 전기차를 2021년에 선보일 예정이고, 앞으로 모든 제네시스 라인업은 순수 전기차로 생산하여 세계 전기차 시장에 경쟁력을 올리기 위한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네시스 GV70 성능과 연비 가격, 하이브리드 출시 여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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