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산자동차

아이오닉5 가격 출시일 제원 총정리

아프리카북극곰 2021. 1. 26. 16:15
반응형

아이오닉5 가격 출시일 제원 총정리

 

썸네일

 

아이오닉5는 2021년 2월에 공개 예정으로 상세 제원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이오닉은 100% 순수 전기차로 주행거리가 500km 이상으로 배터리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구동계도 후륜과 사륜으로 선택할 수 있는 등 파격적인 형태의 모습으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지금부터 아이오닉5 가격과 출시일 제원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오닉5 제원


이번에 공개된 아이오닉5 월드 프리미어 프리뷰 티저 영상을 보면 터빈 형태의 휠과 넓고 평평한 지붕의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바로는 아이오닉5의 1회 충전 최대 주행거리는 510km이고, 최고 출력은 310마력의 파워풀한 힘으로 제로백(0km->100km)은 5.2초만에 가능합니다. 그리고 구동계는 후륜구동과 사륜구동을 선택할 수 있는 것으로 나와있습니다.

아이오닉5 앞면/터빈형태 휠

 

충전은 초고속 충전(232kW)이 지원되는데 80%까지 18분가량 소요되고 양방향 충전 기능도 갖춰졌습니다. 실내공간은 동급 대비 여유 있게 설계되었고, 완전 리클라이닝 시트, 슬라이등이 적용된 무빙 센터 콘솔이 탑재됩니다. 트렁크 크기는 600리터로 동급 최대 트렁크 크기를 자랑합니다. 센터패시아 중앙에는 12.3인치 멀티미디어 스크린44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탑재됩니다. 특히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현대자동차의 최신 증강현실 기능이 적용되는데, 44인치면 앞 유리 전체를 덮게 되는데 정말 기대가 됩니다.

 

 

 

반자율주행 기능도 현재 최고 수준의 레벨2가 탑재됩니다. 진정한 자율주행의 시작점은 레벨2부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속도와 운전대를 스스로 제어하는 단계로 앞차와의 거리를 센서나 카메라 등으로 감지하여 거리를 유지하고, 차선을 감지하여 중앙으로 주행하도록 유지하는 기능이 있는 단계입니다. 전조등은 led 도트로 구현한 데이라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아이오닉 전조등

 

 

아이오닉5 가격


아이오닉5은 배터리 용량별로 트림이 구분될 것으로 보이고, 5,000만 원 초반에서 가격이 형성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2021년 전기차 보조금을 살펴보면, 국가보조금 최대 지급 차량은 코나 및 니로 800만 원이고, 최대 지역보조금은 경북지역 1,100만 원으로 총 합치면 최대 1,900만 원 보조금 지원이 됩니다.

 

아이오닉5가 출시 후 실구매가는 차량 가격을 5,500만 원으로 예측했을 때 지역에 따라 최소 4,400만 원(세종시)부터 최대 3,600만 원(경북)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아이오닉5 뒷면

 

아이오닉5 출시일


아이오닉5 공식 공개는 2월 2일 오후 4시입니다. 정식 발표 때 출시일이 공개되는데, 지금까지 현대차의 발표와 출시 추이를 살펴보면 2월 발표와 동시에 예약 시작, 출고는 4월 말에서 5월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아이오닉5 E-GMP


최근 현대 전기차 코나에서 연속하여 화재사건이 발생했는데, 이에 현대는 앞으로 출시할 전기차에서는 이중 삼중 안전장치를 적용한다고 밝혔습니다. 차량 하단에 적용된 고전압 배터리 주변은 초고장력강으로 구성하여 충돌 안전성을 확보하였고, 차체 사이드실 내부에는 알루미늄 압출재를 탑재하여 안정성을 보다 강화하였습니다.

 

그리고 냉각수가 배터리에 흘러들어 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냉각 블록 분리 구조를 적용하여 충들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냉각수 유출에도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앞으로 출시될 모든 전기차에 차세대 전기차 플랫폼인 E-GMP를 적용된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아이오닉5 전자식 사이드미러


지금까지 알려진 아이오닉5의 정보를 종합해보면 혁신적인 디자인과 첨단 기능, 효율적인 구동계를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에서 보급형 Y모델이 출시되는데 아이오닉과 경쟁이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아이오닉5 가격 출시일 제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