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산자동차

K8 예상도와 출시일 가격 총정리

아프리카북극곰 2021. 1. 28. 17:45
반응형

K8 예상도와 출시일 가격 총정리

 

k8 썸네일

 

 

K8은 K7의 후속 모델로 이름 변경과 함께 그랜저를 뛰어넘기 위해 단단히 무장하고 있습니다. 출시일은 2021년 상반기 예정이고, 공개는 2021년 3~4월에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는 K7이 그랜저에 밀리는 모습을 보여줬는데, 이번에 출시를 준비 중인 K8의 경우에는 그랜저를 누르기 위해 노골적으로 이름까지 K7 → K8로 바꾸는 등 칼을 갈고 있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K8(K7)의 예상도와 출시일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대 그랜저와 기아 K7은 가까운 형제 사이지만 필연적으로 경쟁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2020년 그랜저는 14만 대 신기록을 경신하며 내수 1위로 자리를 지켰으나 K7은 전년보다 20% 감소한 4만여 대에 머물렀습니다. 최근 부진을 벗어나지 못하는 기아는 2021년 출시하는 신차들로 도약을 준비 중입니다.

 

요즘 기아자동차의 디자인은 파격의 연속입니다. K8의 디자인 예상도를 보면 전면부 그릴은 크게 확대하였고, 기아의 최신 패밀리룩 '타이거' 베이스를 적용한 것으로 알 수 있는데요. 예상도를 보면  전면부는 대부분 타이거 그릴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출처 - 맘모스님

 

이전 세대에서 호평을 받은 K7의 세로 그릴이 사라지게 되어 아쉬울 수 있는데요. 그릴의 캐릭터가 펌퍼와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것이 참신하고 괜찮다고 생각되지만 어색한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자동차의 앞 그릴을 강조하는 것은 요즘 자동차 디자인 트렌드이고, 그랜저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떻게 보면 그랜저의 캐스케이딩 그릴이 더 넓고 강조된 느낌입니다. 차이점이라면 현대차의 '히든 램프' 스타일이 적용되어 그랜저의 헤드램프와 주간전조등이 그릴과 일체 되어 숨겨졌고, K8은 램프와 그릴을 확실하게 구분했다는 것입니다.

 

그랜저 그릴 비교(출처 - 맘모스님)

 

기아 K8 만의 특징이라면 주간전조등이 그릴의 좌우에 마름모꼴로 독특한 모양으로 적용된 것인데, 어찌 보면 그랜저의 전면부 그릴 디자인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K8 주간전조등

 

K8 예상도의 측면을 보면 기아가 신경을 많이 썼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일단 K8의 길이는 5m가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스포츠카와 같이 길고 날씬한 비율로 설계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최신 트렌드인 '롱 후드 숏 데크'를 적용하여 후륜차 같이 안정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려는 것 같습니다. 차량의 앞바퀴와 뒷바퀴 사이 거리인 휠 베이스도 그랜저를 뛰어넘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는 동급 최대 실내 공간 크기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K8은 이름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가 되는 것은 확실해 보입니다.

 

K8 스파이샷

 

K8의 지붕은 스팅어와 흡사한 패스트백 타입으로 트렁크가 작게 보이고 스포츠카를 보는 것같이 스포티한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이 부분이 그랜저와 가장 큰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랜저는 트렁크를 숨기지 않고 뒷좌석을 강조한 일반적인 3박스 디자인을 적용했지만, K8은 쿠페 스타일을 적용하여 그랜저와 차이점을 뚜렷하게 합니다. 이는 그랜저 디자인에 혹평하는 부류를 챙기기 위한 현대 기아차의 전략적인 선택이라고 판단됩니다. 

 

 

 

K8 C필러 쪽에 샤크핀 타입의 디자인도 확인할 수 있고, 후면은 최근 현기차에서 밀고 있는 일자로 연결된 램프를 적용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착시효과로 차량이 크게 보이게 됩니다. 

 

출처 - 갓차님, 맘모스님

 

스펙

2.5L 가솔린 엔진은 198마력의 힘을 보여줍니다. 

3.0L 가솔린 엔진은 카니발에 탑재된 V6 3.5L 가솔린으로 변경된다고 알려졌는데 이는 294마력으로 최고 등급 엔진을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이브리드도 출시 예정인데, 쏘렌토와 같은 1.6L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적용하면서 180마력의 힘을 보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추가로 LPi파워트레인이 추가될 것이라고 예측되지만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구동계는 3.5L 가솔린 터보 트림부터 사륜구동이 탑재됩니다. 

 

 

가격

가격은 2.5L 가솔린은 약 3,400만 원, 3.5L는 약 3,800만 원, 1.6 하이브리드는 3천만 원 후반, 3.0 LPi는 출시된다면 약 3,300만 원 전후로 형성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출시일

출시일은 2021년 상반기가 확정적이고, 3월에 공개할 것으로 보입니다.

 

K8의 출시일 2021년 상반기 예정


이상 지금까지 K8 예상도와 출시일 가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