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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 레인저 랩터 가격 제원 국내출시 총정리

 

랩터 썸네일

 

포드 레인저는 포드의 최신 파워트레인 기술이 적용되어 열악한 주행환경에서 공격적인 오프로드 주행이 가능합니다. 최신 10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고, Bi 터보 엔진을 최고의 출력과 토크, 향상된 가속 및 기어 변속을 제공합니다. 포드 레인터와 레인터 랩터 모델은 2021년 상반기에 국내 출시 예정입니다.

 

 

픽업트럭의 본고장 미국에서 출시한 포트 레인저는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자동차입니다. 그동안 국내에서 출시한 픽업트럭은 렉스턴 스포츠가 유일했는데 2019년 쉐보레가 콜로라도를 출시하였고, 최근에는 지프 글래디에어터를 국내에 출시하면서 아웃도어의 바람이 불고 있는 국내 트럭시장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포드에서는 2021년 고성능 픽업트럭인 레인저 랩터를 출시합니다. 레인저 라인 중에서 고성능을 자랑하는 픽업차량으로 외관은 레인저 F150와 흡사하게 생겼습니다.

 

 

최신 기술이 적용된 레인저 렙터 전용 댐퍼와285/70 R17인치 오프로드 전용 타이어, 6가지 주행모드 등이 적용되어 현재 국내에 판매 중인 픽업차량 중에서는 최고의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미국에서 출시한 레인저 랩터의 파워트레인은 디젤엔진(2.2L와 3.2L), 가솔린엔진(2L)인데, 국내에는 2.0L 최신 터보 디젤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된 모델을 판매할 계획입니다.

 

강력한 랩터의 오프로드 성능
랩터 외관 디자인

 

 

포드 레인저 랩터 특징


포드 레인저를 기반으로하는 레인저 랩터는 초강력 프레임과 거대한 배쉬 플레이트 등 타 트럭에서 볼 수 없는 세련된 외관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레인저 랩터는 시그니처 블록(FORD) 그릴과 다소 과격한 헌치 및 프레임을 장착한 범퍼가 인상적인 외형을 보여줍니다. 에어커튼 덕트가 있는 LED 안개등은 공기 역학에 최적화되었고, 뒷문에는 통합 범퍼, 전기 커넥터가 위치하여 개성 있는 스타일의 토우바가 있습니다.

 

프레임 섀시

레인터 랩터의 독특한 사다리 모양의 프레임 섀시는 고강도 저합금(HSLA) 강철로 설계되어 강력한 오프로드 주행능력이 가능합니다. 호주와 미국의 가장 혹독한 사막 환경에서 광범위하게 테스트 된 레인저 랩터의 섀시는 레인저 랩터의 안정적이고 높은 성능을 제공합니다.

 

스티어링 휠

레인저 랩터에는 다른 차종에서 볼 수 없는 독특한 스티어링 휠이 탑재되었습니다. 천공 가죽 핸드 그립으로 최적의 핸들링이 가능하고, 휠 상단에 빨간색 센터링 스트립은 회전하거나 코너링시 타이어 방향을 모니터링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오프로드 성능

각종 오프로드 장애물은 레인터 랩터에게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높게 설계된 랩터의 지상고는 283mm로 장애물을 무리 없이 건널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급 최고인 850mm 깊이의 물도랑을 가볍게 건널 수 있고, 높은 승차 높이로 주변 환경을 더욱 잘 볼 수 있게 합니다.

 

비교적 두꺼운 33인치 BF Goodrich 타이어(레인저에는 31인치 타이어 적용)의 추가 중량으로 스페어 휠의 후면 마운팅도 랩터용으로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브레이크도 더욱 강력해졌습니다. 

 

SYNC 3 음성 연결 시스템 

SYNC 3은 10,000개의 자연스러운 음성 명령을 사용하여 전화를 걸거나, 음악을 재생하거나 실내 온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8인치 컬러 터치 스크린은 직관적인 입력이 가능합니다. 또한 목적지를 음성으로 명령할 수 있고,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와 원활하게 연결되어 높은 사용자 편의를 제공합니다.

 

레인저 랩터 엔진 / 스티어링 휠 / 프레임 섀시

 

포드 레인저 랩터 제원


엔진

- Bi-Turbo 210마력 4기통 디젤 엔진(커먼 레일 직접 분사)

- 최대 출력 157kW / 3,750 rpm

- 최대 토크 500Nm / 1750~2000 rpm

 

외관 기능

- HID 헤드라이트

- LED 주간 주행 램프

- LED 전면 안개등

- 후크 전면 4,635kg

- 후크 후면 3,863kg

 

차량 사이즈

- 길이 5,398mm

- 너비 사이드 미러 폈을 때 2,028mm, 접었을 때 2,028mm

- 높이 1,873mm

- 축거 3,220mm

 

 

픽업 박스 치수

- 길이 1,743mm

- 높이 561mm

- 바닥에서 지면까지 높이 964mm

- 좌우 폭 1,560mm

 

연비 8.2km/L

 

편의

- 후면 콘솔 230v인버터

- 2개 전면 보조 12v 전원 콘센트

- 자동 온/오프 헤드램프

- 냉각 센터 콘솔

- 가죽 기어 시프터 및 핸드브레이크

 

안전

- 에어백 운전석, 조수석, 앞좌석, 사이드 커튼

- 주변 및 내부 움직임 및 차량 경사 센서

- 크루즈 컨트롤

- 비상 브레이크 지원

- 비상 브레이크 라이트

- 언덕 하강 제어

- 차선이탈 경고, 차선 유지 지원

- 주차센서

- 후방카메라

- 6가지 모드 지형 관리 시스템

- 트레일러 흔들림 제어

 

랩터 실내 모습

 

포드 레인저 랩터 가격 & 국내출시


현재 알려진 국내 일정은 2021년 4월쯤으로 예정하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 랩터 외에 출시 예정인 수입 픽업차량은 쉐보레 콜로라도, 지프 글래디에이터가 있습니다. 콜로라도는 3,830만 원~4,649만 원으로 형성되어 있고, 글래디에이터는 6,990만 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레인저 랩터의 경우 아직 공식적인 차량 가격 정보가 없으나 미국 판매가를 살펴본다면 대략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있습니다. 랩터의 현지 가격은 8,450만 원으로 포드 레인저 라인 중 최고답게 가격도 최고임을 알 수 있습니다.

 

 

랩터 외관 컬러


레인터 랩터는 오프로드와 온로드 어떠한 환경이든 인상적인 주행능력을 보여줍니다. 특히 랩터에는 6가지 모드 지형 관리 시스템이 탑재되었고, 영리한 4륜 구동과 향상된 안정성 제어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잔디, 자갈, 눈길, 진흙, 모래, 바위 등 장소를 가리지 않고, 6가지 주행모드는 가속과 안정성 및 기어링 제어를 적절하게 컨트롤합니다.

 

레인저 랩터는 인상적인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 오프로드 온로드 가리지 않고 뛰어난 주행능력을 보여주기 때문에 아웃도어를 즐기는 마니아들에게는 더없이 최적화된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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